Oasis - Multipurpose + Admin

초대의글


삼척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깊이 있는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서쪽으로 높은 산지의 동굴과 계곡 그리고 동쪽의 아름다운 해안선 사이에 오십천이 흐르는 천혜의 자연환경이 평온과 행복을 줍니다.

삼척에서 출정한 이사부 장군이 나무로 만든 사자, 목우사자를 실은 배를 타고 지금의 울릉도 해안에 이르러 “항복하지 않으면 이 맹수들을 풀겠다”라고 알리자 우산국 사람들이 즉시 항복했다는 일화는 이사부 장군의 지략과 해양개척정신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신라의 영토가 된 울릉도와 독도는 지금까지 대한민국의 동해와 민족적 자긍심을 지키고 있습니다.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는 울릉도와 독도를 우리 영토로 만든 신라장군 이사부의 개척정신을 기리고 동해를 수호하는 마음에서 2008년에 시작되었으며 지금까지 이어져 삼척시민과 방문객이 함께 참여하고 만드는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이사부 장군의 우산국 정벌을 새롭게 해석한 창작 시민 뮤지컬 ‘사자후’는 이사부예술단이 함께 연출하고 배우로 참여하여 명실상부 시민 주도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삼척시민이 직접 만든 형형색색 목우사자들의 신명나는 시민 퍼레이드 ‘영웅의 부활’과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아낌없이 재능을 보여주는 ‘시민 스테이지’, 삼척 청소년의 재기발랄한 끼를 발산하는 ‘이사부 유스 페스티벌’, 이사부 장군과 삼척 그리고 독도를 주제로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표출하는 ‘제1회 이야기가 있는 그림 콘테스트’ 등 시민의 열정으로 찬란하고 풍성한 축제가 실현됩니다.

선선한 가을,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축제를 완성시켜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 추진위원회 일동